서신일&이유 인터뷰


85년생 동갑내기 서신일&이유선수가 올해 12월 상무동반입대를 지원하였습니다. 한양대 시절부터 하이원까지 함께해온 이 둘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서신일(左), 이유(右)>

 

나 하키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서신일(신일) 친구따라 강남으로 간다는 말이 있잖아요저도 초등학교 시절 취미활동의 일환으로 친구가 아이스하키를 한다고 해서 저도 시작했어요근데 저는 아직 스틱을 잡고 있는데 막상 그 친구는 대학 졸업 후에 은퇴를 했네요(웃음).


이유(유) 저는 제가 하키가 너무 하고 싶었어요제가 어릴 적 전주에 살았거든요아무것도 모르는 시절아마 그게 1998년일 거에요전주에 동계유니버시아드경기가 열렸는데그때 하키를 보고 빠져들어 버렸죠.

 

신일 저는 진짜 특화활동으로 시작했는데하면할수록 저랑 딱 맞더라고요남성적인 스포츠저랑

어울리지 않나요또 하키를 할 때정말 재미있었고요하지만슬럼프가 없었던 건 아니에요.

고등학교때 중간에 그만뒀어요스스로 하키에 대한 비전과 제 미래에 대한 고민에 빠졌었죠일년동안 하키를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나 그럼 언제 다시 하키를 시작했나요?


신일 시절 1년을 쉬고, 3학년 올라갈 때 다시 스틱을 잡았습니다스틱을 놓고 공부를 하면서 그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열심히해도 뒤쳐지는 것 같고하키할 떈 안그랬거든요. 1년간의 외도를 끝내고 대구로 내려가 아이스하키팀에 들었다.


 나 : 이유선수도 이러한 경험이 있나?


 : 왜요저도 있어요중학교 2학년 때 쉬었다부모님의 반대가 심했거든요저도 어릴적 고집이 심했던지하키를 하려고 전학을 무려 4이나 했어요적성에도 맞고 하키를 할 때 제일 행복했거든요지금도 제가 좋아하는 하키를 하고 있다는 것에 행복하고요.

 

신일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서 모든 것이 재미있었다일년을 쉬면서 목표를 정하고 노력을 하니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나 둘의 대학시절은 어땠나?


신일 : 학교에서 많은 지원을 해줘서 운동에만 집중을 할 수 있었다.

유 : 저도 한양대에서 신일이랑 같이 뛰면서 좋았었다.


신일 : 팀 분위기가 넘 좋았다팀원 전체가 하나로 뭉쳐있었다팀 목표가 뚜렸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이유야?

유 : 맞아항상 우리 목표는 연,고대 넘는거였지?

신일 : 저희가 같이 운동할 때 한번 이겼어요. 2005년도 우승했었죠.

 

나 : 서로의 첫인상은 어땠나?


신일 : 하키판이 많이 크질 않아서 선수들 어릴적부터 조금씩은 알고 있어요특히 이유는 어릴때부터 유명했어요꽃미남으로

유 : ….신일이 첫인상은 기억 잘 안나지만재미있는 친구로 기억해요.

신일 : 특히 이유는 전주에서 하키할 줄 아는 애가애 한명이었거든요스케이트만 탈 줄 아는 애들중에 있으니티가 확가 났어요.

 

신일 : 대학시절에 재미있는 일 많은데이 한마디면 이유에 대해 정리가 될 듯해요왕십리 꽃미남어디든 여자를 몰고 다녔어저는 운동만 했고요.

이 : 하하하(웃음)

 

 

나 대학 졸업하고 또 하이원팀에 같이 들어왔는데, 선택을 한것인가?


신일&유 : 아뇨. 저희때는 드레프트였어요그게 우리들 운명인가 봐요.

신일 : 하이원에 픽(당시 드래프트제도)이 됐거든요그 당시에 한양대 동문인 이유와 김현수형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 : 저도 신일이랑 다시 운동을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 이제 하이원을 떠나 새로운 팀상무(군대팀)로 입대 할 수도 있는데개인적인 목표가 있나?


신일&유 : 만일 상무에 들어가게 된다면 상무팀 소속으로 종합선수권대회에 나와서 나의 존재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싶다.

신일 : 상무에 있는 동안 실력을 향상시켜서 제대 후에 2~3년 아시아리그를 뛰고 싶다다시한번 외부에 대한 스트레스없이 운동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유 : 저도 부족한 부분을 고쳐서 얼음판에서 뭔가 보여주고 싶어요그리고 미래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팬들께….

 

신일 : 만일 상무에 들어가게 된다면, 12월 중국전까지 뛸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하키를 은퇴를 하는게 아니니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요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유 : 이제까지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는데많은 부분을 배우고고쳐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하이원스포츠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