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원스포츠단입니다.

오늘은 아이스하키 용어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아이스하키가 용어나 룰을 평상시에 접하기 쉽지 않아서 알기가 어려운데요.

 

Assist - 보통 농구나 축구 등에서는 1명만 어시스트를 주는데요. 아이스하키에서는 도움, 도움 이렇게 두명에게 어시스트를 준답니다.

 

Delayed Penalty - 반칙을 당한 팀이 계속해서 공격의 주도권 또는 퍽을 소유한 경우 반칙을 범한 팀에게 퍽을 뺏앗길때가지 어드벤티지가 적용됩니다. 심판이 손을 들어 파울을 선언하고 있지만 공격하는 팀에서 계속 공격할 경우 지켜보다 수비팀에서 퍽을 소유하면 바로 휘슬을 불게 되는 장면을 많이 보셨죠^^

 

Dealay of Game -  플레이와는 상관없이 고의적으로 경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퍽을 경기장 밖으로 쳐내거나, 골네트를 움직이거나 하는 행위 들로 2분간의 패널티가 있습니다.

 

Double minor - 2분간의 반칙을 두번 주는 것. 5분간 퇴장(major penalty)보다는 경미하고 2분간 퇴장(minor penalty)보다는 심한 반칙에 적용되며, 반칙을 범해 delayed penalty가 적용되는 중 같은 선수가 또다른 반칙을 범한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Dump-in - 드리블을 하여 상대지역으로 공격하는 형태가 아닌, 상대방의 공격지역에 퍽을 쳐 넣은 후 공격을 하는 방법. 보통 Checking을 잘하는 팀이 쓰는 공격전술이라고 하네요

 

Empty-net goal - 골리가 없는 빈 골대에 성공시킨 골입니다.

 

Icing - 고의로 중앙선을 넘기전 상대방의 골라인 빡으로 퍽을 처내는 경우, 아이싱이 선언되면 플레이는 중단되고 아이싱을 범한 팀이ㅡ 수비 진영에서 다시 페이스오프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Slap shot -  스틱을 위로 높이 들었다가 앞으로 완전히 스윙을 하며 하는 슈팅. 가장 빠르고 강한 슛이지만 그만큼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주로 사용되는 용어들 몇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아이스하키는 익숙하지 않은 경기 룰과 용어들로 뭐가 먼지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나씩 알아가면서 경기를 즐기시면 더 재밌는 아이스하키 경기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우리 하이원 아이스하키팀의 일본 원정 4연전의 4승을 위해 모두 화이팅!!!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하이원스포츠단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